내돈내산 책과 물건 리뷰

운이 좋았다는 말 뒤에 숨은 비밀을 밝힌 책 [ 럭키 ] _김도윤 저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3. 8. 26. 11:09
반응형

 

럭키 | 김도윤 - 교보문고

럭키 | '왜 내가 만난 모든 성공한 사람은 스스로 운이 좋았다고 말할까?' 소득 상위 1% 김작가가 밝히는 운과 성공의 모든 것10년 동안 성공한 인물 1,000명과 인터뷰를 해온 김작가. 그는 사람들을

product.kyobobook.co.kr

 

목차 


프롤로그_운이 좋았다고 말하는 사람들

1장_사람: 모든 기회는 사람에게서 온다
당신 옆에 누가 있는가?
셰르파 없이는 정상에 오를 수 없다
내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누구도 만날 수 없다
실패가 익숙한 사람을 멀리하라
내게 다른 세상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람들
시기별로 필요한 사람이 따로 있다
책 속에 사람이 있다

2장_관찰: 파도의 움직임을 읽을 수 있는가?
당신이 보고 듣는 것에 당신의 미래가 있다
데이터는 이미 세상의 변화를 알고 있다
순간의 선택들이 모여 나의 운이 된다
운이 들어오는 경로는 4가지뿐
시대가 주는 운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가?

3장_속도: 운의 마찰력을 줄이는 기술
인생에 있어 속도와 방향의 상관관계
속도를 높이는 구조화의 힘
당신에게 필요한 건 창인가, 방패인가?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설득의 힘
프레임에서 벗어나야 진짜 답이 보인다
우리가 운칠기삼을 말할 때 놓치고 있는 것

4장_루틴: 일상에서 돌아가는 운명의 수레바퀴
기회의 양만 늘려서는 제자리만 맴돌 뿐이다
실 하나 잡고 버티자, 버티기만 해보자
자꾸 실패를 반복하면 인풋을 바꿔야 한다
경쟁에서 이기는 나만의 방법이 있는가?
운이 좋지 않다고 실망할 필요 없다
갑자기 뜬 것 같은 사람의 물밑에 있는 것들

5장_복기: 나를 충분히 돌아보고 있는가?
인생을 두 번 사는 방법이 있다면?
다른 사람의 말은 거울에 반사된 나의 모습이다
나는 운을 부르는 말을 하고 있는 사람인가?
운을 공부하며 알게 된 세 가지 역설
불운 속에 행운이 숨어 있다

6장_긍정: 최악의 상황에도 잃지 말아야 할 것
자격지심과 피해의식을 버려야 얻을 수 있는 것
최악의 불운마저도 극복하게 하는 힘
익숙한 것과 작별하고 유연하게 사고하라
인생사 새옹지마와 진인사대천명

7장_시도: 운을 만드는 최소한의 원칙
그저 시작했을 뿐이었다
도착점만큼 중요한 시작점
복권을 긁지도 않았는데 당첨이 될 순 없다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사람들의 비밀

에필로그_내 파도를 기다리는 숙련된 서퍼처럼
감사의 말_내게 귀한 시간을 내주신 모든 분께

 


 

유튜버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저자가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고 어떤 공식을 얻었을지 궁금해서 읽었고, 2번 이상 읽었다. 적당한 때가 되면 또 읽을 생각이다.
 

요즘처럼 성공한 사람들 이야기를 매일같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세상이 또 있었나 싶다.
이런 책이 새로나왔을 때 어김없이 마음이 끌리는 건 읽고 나면 긍정적인 의욕이 생기기 때문이다.
 

어떤 때는 쏟아지는 정보에 피로감이 들기도 하지만 분명 도움이 되고 의식적이든 아니든 따라해보게 되는 부분이 있어서 긍정적으로 활용하려고 한다.

더군다나 세상이 시시각각 변해서 돈을 벌거나 성공하는 방식이 과거보다 다양해지고 달라지는 모양새다. 비교적 최근에 나온 신간이라 읽은 것도 있다.


생각해보면 대단한 성공만이 성공일까 싶다. 내가 가진 능력치를 최대한 발휘해서 나 답게 산다면 그게 성공한 인생이 아닐까 싶다. 그 길에 필요한 도구들을 이 책에서 활용해보고 싶다. 


새해복만으로는 안돼, 라고 노래하는 장기하의 가사처럼 복만으로는 안되고 뭔가 결실을 얻으려면 노력이 필요하다.

그동안 운을 바라는 건 요행을 바라는 거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살아보니까 운이라는 게 분명 있다는 걸 믿게 됐다.

관심이 생긴 후로 운에 대한 책을 몇 권 읽었고 생각을 바꾸게 됐다. 가만히 앉아서 운이 굴러들어오길 바라는 것 말고, 차근차근 노력을 병행하면서 복이나 운에 관심을 두는 것을 긍정적으로 보게 됐다. 진인사 대천명의 태도와 비슷하다.

운을 가져오는 방법에 관심을 갖고 좋은 운을 끌어당기는 시도를 하는 건 삶 앞에 겸손한 태도라고 생각한다. 인생에 타이밍이 중요한 걸 보면 운이라는 게 분명 있는 것 같다.


저자는 누구에게든 운이 좋은 시기가 찾아온다고 말한다. 준비한 사람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그러니 힘들다고 포기할 게 아니라 다시 도전하고 공부하고 어제 보다 오늘 더 나답게 살아가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