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 [파일]폴더에 다운로드 파일이 안 보일 때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4. 5. 4. 20:50
반응형

 

 

 


아이패드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찾기 위해 <파일>을 들어갔는데 '다운로드'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
 
아래화면처럼 말이다. 

 


 

 

 

 

이럴 때는 검색을 열어 파일명을 넣어봐도 검색에 뜨지도 않는다.
 
문제가 뭔가 싶어서 이렇게 저렇게 해보다가 알았다.
 
위 화면에 보면 왼쪽 회색영역에서 오른쪽상단에 점 세 개가 있다.
 
그걸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뜬다.
 
그 중에 <사이드바 편집>을 클릭한다.


 

 
 

 

 

그런 다음에 '위치'에서 비활성화 상태인 <나의 iPad>를 초록색이 보이도록 활성화시켜준다.
 
 
 

 
 

 

 

 

 
 

그렇게 설정하고 나면 아래 화면에서처럼 <나의 iPad>가 기본 메뉴에 나타난다.
 
 

 
 

다운로드 폴더는 <나의 iPad> 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볼 수 있다. 
 
위치 설정을 한번 변경하면 나중에 변경했다는 사실도 잊어버릴 수 있는 일.
 
건드리지 않는 게 좋겠다.
 
알면 쉬운데 모르면 파일 찾느라 사람 한참 헤매게 만드는 메뉴다.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이렇고, 아이폰의 경우에도 방법은 유사하다.
 
다만 <나의 iPad>가 아니라 이름이 <나의 iPhone> 이라는 게 다른 점일 뿐.

#i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