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솔사계 17기 옥순 염소농장의 하루는 어떨까요?
최근 [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114회에 17기 옥순님이 출연해서 화제가 되고 있죠.
예전 모습 그대로 수수하고 예쁜 모습으로 만날 수 있어 반가운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과거 17기 기수에 나왔을 때 자기소개를 들으며 많이 놀란부분!
다들 그러셨죠?
이렇게 여리여리한 분이 뜻밖에도 흑염소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예전 영상을 다시 보니까 또 새롭네요~
10촌 집안 어르신들이 모두 모여사는 집성촌에서 살고 있다고 해요.
드문 풍경이죠.
가업에 집중하고자 대학원까지 들어가서 관련 공부를 하고 배우는 모습도 참 대단해보였어요.
여러분들은 나는솔로 17기 옥순님이 염소를 키우는 장면이 상상이 잘 되시나요?
저는 도무지 상상이 잘 안 되는데요.

그녀의 염소 목장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될까요? 흑염소는 사람을 잘 따를까요?
덩치도 있고, 힘도 좋을 것 같은 흑염소 키우기?! 만만치 않을 듯 합니다~~~~ㅇ.ㅇ;;;
그래서 관련 영상을 찾아봤어요~~
https://youtu.be/fM-pNqlEhRA?si=6CZtKuHiD88hyVc3
흑염소 농장을 운영하시는 유튜브 분들의 영상을 살펴보니, 흑염소 키우는 일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었어요~

💡 축사 내 염소 관리를 위한 시설들은?
풀이 밖으로 흐르지 않도록 망을 댄 먹이통과 사료통
염소들이 물을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자동 급수 물통
해충 퇴치를 위한 곤충 퇴치 등과 밤 관리를 위한 전등 및 CCTV
새끼 염소 관리를 위한 분만실과 유화방
염소들이 몸을 비빌 수 있는 시설
이런 것들이 축사에 필요하다고 하네요.
염소는 새끼를 얼마나 낳을까?
염소새끼는 어미와 같이 이동하는 게 일반적이고, 11월과 5월에 새끼를 돌보며 성장시킨다고 해요.
염소는 1년에 2번 새끼를 낳는데, 보통은 한 두 마리를 낳지만, 때로는 5마리씩 낳기도 한다는군요.
염소의 건강상태 체크!
날씨가 안 좋을 때 염소들의 상태를 체크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아침에는 풀을 실어서 밥을 주고, 저녁에는 사료를 급여하고, 계절에 따라 아침과 저녁에 주는 사료와 건초의 종류를 바꾸기도 하고요.
염소는 개월 수에 따라 풀과 사료의 양을 조절해주고, 계절에 따라 급여 방식을 바꾸는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염소 건강 관리에 있어 중요한 건 설사 인데요, 밥을 먹지 않거나 아픈 염소가 있는지 수시로 체크해주는 것이 일과의 한 부분이라고 하네요!.

남은 기간
나는 솔로, 그후 사랑은 계속된다에서도 옥순님의 선택이 궁금해집니다~~
#나는솔로그후사랑은계속된다 나는솔로 나솔사계 나솔사계17기옥순 나솔17기옥순 나는솔로17기옥순 17기옥순 흑염소농장 #나는솔로선택 #나솔사계선택 #나는솔로다시보기 #나솔사계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