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도착-본인확인 주소인증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2. 6. 15. 12:36
반응형

 

 

 

 

얼마 전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로 등록한 주소지로 우편물을 발송했다고 하네요.

 

'당신에게 숫자를 동봉한 우편물을 보냈는데, 당신이 그곳에 실제로 살고 있다면 그 우편물을 받아볼 수 있을 겁니다. 당신이 거기에 살고 있다는 증거죠' 라는 의미의 우편물이죠.

 

 

이런 절차를 애드센스 신청할 때 사전에 쭉 안내해 주면 좋으련만...

 

친절과는 거리가 있는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여하간에 보내줬다고 하니 기다렸어요.

 

 

그리곤 2주 정도가 지나자 드디어 우편물이 도착했습니다.

 

자세히 안 보면 무슨 전단지 처럼 보일 수 있어요.

 

봉투가 따로 없고 내용물과 일체형이에요. 

 

 

 

 

 

 

 

 

 

 

 

펼쳐보면 안내와 함께 오른편에 PIN 번호가 있더라구요.

 

핀번호는 통상적인 인증번호 입력하듯이 사이트에 가서 하면 쉽게 주소 확인을 마칠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결제정보를 입력했어요.

 

 

 

 

 

 

 

예금주 명은 한글로 넣으니 오류가 나고 영어로 써야 합니다.

 

은행도 영어로 써야 하고요.

 

SWIFT 은행 식별 코드라는 게 있는데 은행별 조회가 되면 좋으련만 안 됩니다 (역시나 친절과는 거리가 먼)

 

그래서 저는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리뷰요정리남] 책에 나와있는 걸 보고

참고해서 적었어요.

 

 

 

 

이렇게 해서 드디어 정산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