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심해. 대기업 25년차 부장으로 살아남아서, 서울에 아파트 사고 애 대학까지 보낸 인생은… 위대한 거야”
뛰어난 실무 능력과 영업 스킬로 입사 이래 단 한 번도 승진을 놓치지 않은 25년 차 세일즈맨.
그의 인생에 후진은 없었다. 남들만큼 살기 위해,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기 위해, 경쟁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그는 하루도 쉬지 않고 달려왔다. 공부 잘하는 큰형에 밀려 집에서는 늘 만년 2등이던 낙수. 하지만 이제 그는 명품 가방을 들고, 서울 한복판에 아파트를 소유한, 남들이 우러러보는 ‘김부장’이 되었다. 세상은 그에게 따뜻했다. 성실함은 승진으로 보상받았고, 현명한 아내와 똑똑한 아들을 지킬 수 있었으며,
비싼 서울 땅 위에 자신만의 울타리를 일궈냈다. ‘대기업 부장’과 ‘서울 자가 아파트’라는 타이틀은 그의 견고한 자존심이자 존재의 이유가 되었다.
하지만 더 이상 앞길이 보이지 않는다. 친형처럼 따르던 백상무의 눈빛이 달라지고, 후배 도부장에게 밀리며, 팀원들에게는 꼰대 취급을 받는다. 늘 내 편이던 아내조차 딴생각을 하고, 귀하게 키운 아들은 밥상머리에서 목소리를 높인다. 그래도 그는 버틴다. 하늘만큼 높았던 자존심 때문에 예전 같으면 쳐다도 보지 않았을 찬밥 같은 자리를 꿀꺽 삼키고, 좌천이나 다름없는 공장 발령도 묵묵히 받아들인다. 그렇게라도 내가 일궈낸 것들을 지켜야 하기에.
2. 박하진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박하진 역 명세빈 김낙수 아내역
박하진 명세빈낙수의 아내.
주부“공인 중개사 합격증 들이밀면, 김낙수, 그때 가서 뭐라고 하겠어.” 그녀는 한평생 남편을 믿어왔다. 원만한 성격과 무난한 대인관계, 나이가 들어서도 잘 관리된 모습까지. 가진 것을 감사히 여기며 꾸려온 그녀의 곁에, 묵묵히 일만 하는 낙수는 언제나 믿음직스러웠다.
반응형
서툴지만 진솔했던 낙수와의 첫 만남 이후, 좋은 사람이라는 확신으로 결혼을 선택했다. 안정을 위해, 가족을 위해. 남편의 말이라면 믿고 따르며, 자신의 것을 양보해왔다. 그것이 행복이라 믿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달라졌다. 회사에서의 남편 위상이 흔들리고, 아들의 눈빛은 예전 같지 않으며, 노후 설계는 더 많은 돈을 요구한다.
‘적당히 살려면 적당히 살면 안 되는’ 시대가 되었다. 이제는 자신을 믿기로 결심한다. 그동안 김부장의 아내로, 김 부장의 월급에 기대어, 김부장의 울타리 안에서 살아왔던 그녀는 이제 미래를 위해, 그리고 가족을 위해 자기 몫을 만들기로 한다. 내 직업, 내 벌이, 내 생활. 그것이야말로 미래의 행복을 지켜줄 거라고, 그녀는 믿는다.
3. 김수겸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김낙수 아들 역 김수겸 차강윤
김수겸 차강윤낙수의 아들. 대학생, 이제 막 ‘질투는 나의 힘’ CDO
“시대가 변했어요, 아버지.”
그는 꼰대가 싫다. 한때는 아버지의 자랑거리였지만, 이제는 아버지의 눈엣가시가 된 아들. 넉넉한 집안 덕에 부족함 없이 자랐지만, 아버지를 보며 늘 다짐했다. “저렇게 살진 않겠다.” 평생 한 직장에 묶여 집 한 채에 모든 걸 바치는 삶은 절대 피하겠다고. 부모의 뜻대로 대학에 갔지만, 직업까지 그들의 설계대로 살지는 않겠다고 결심한다. 그러나 정작 무얼 하고 싶은지는 뚜렷하지 않아 머릿속이 뿌옇기만 한데, 그런 수겸 앞에 첫사랑 한나가 나타난다.
그러나, 그마저도 꼰대다. 젊은 꼰대. 한나의 손에 이끌려 덜컥 ‘질투는 나의 힘’에 합류한 수겸. 최고 파괴자(CDO) 직함까지 받자 자신도 모르게 어깨에 힘이 들어간다. 권위는 싫지만, 자신의 권위는 은근히 마음에 든다. 그런데 이 회사, 어딘가 의심스럽다. 제멋대로인 출근시간부터 내용 없는 회의까지. 쌓여가는 불만들을 입 밖으로 꺼내야 할지, 아니면 쿨한 척 삼켜야 할지 망설이지만, 이상하게도 한나와 함께 있는 지금 이 순간만큼은 나쁘지 않다.
4. 백정태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 백정태 역 유승목
백정태 유승목
백 상무/ ACT 영업본부 본부장, 입사 27년차입사 때부터 낙수와 동고동락한 상사로, 사내 정치에 능하고 태세 전환이 빨라 직장인들의 별인 임원이 되었다. 사실 지금의 백정태를 상무로 만들어준 건 김부장의 힘이 컸다.
김부장을 친동생처럼 누구보다 아끼는 듯 보이지만, 자신의 이득을 위해서 김 부장에게 애정을 주는 사람으로 자신의 넥스트 스텝을 위해서라면 언제든 김부장을 내칠 수 있을 만큼 야망이 크다.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김낙수 서울에 자가 김부장 서울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서울 자가에 사는 김부장 서울자가에 드라마 서울 자가에 김부장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웹툰 서울 자가에 김 부장 웹툰 서울에 자가 있는 대기업 서울자가에 대기업 부장 웹툰 서울 자가 김부장 이야기 웹툰 김부장 드라마 몇 부작 김부장 드라마 재방송 김부장 드라마 등장인물 김부장 드라마 시간 김부장 드라마 출연진 대기업 김부장 등장인물 대기업 김부장 ott 대기업 김부장 몇부작 김부장이야기 원작 김부장 웹툰 김부장 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