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책의 바코드를 사진찍어 곧바로 책 검색결과 보는 방법 ( feat.네이버 QR 바코드)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2. 3. 12. 12:26
반응형


우리가 오프라인 서점에 가서 책을 보고 나서 매장에서 바로 구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온라인 서점 카트에 넣어두는 경우도 있다.

스마트폰으로 서점 어플을 열고 책 제목을 타이핑하는 건 꽤 번거롭다. 그럴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의 앱기능이 있다.

구글이나 사파리로 네이버를 검색한다고 치자. 네이버 검색어를 넣는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을 보면 아이콘이 3개 보인다.
그 중에 가운데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네이버 앱이 열리고 가운데 동그란 원이 보이는데 그걸 클릭한다. 그런 후 QR바코드 메뉴를 찾아서 클릭한다.

그러면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서 초록색 십자가 모양이 보인다. 이 때 곧장 책 겉표지에 있는 바코드에 스마트폰을 갖다댄다.

주의할 것은 바코드 방향이다. 바코드가 아래 사진과 같이 가로로 넓어야한다.
책에 따라서는 바코드가 세로로 긴 형태도 있으니 그때그때 방향을 잘 잡아서 하면 된다.

내가 경험해보니 스마트폰을 바코드에 흔들림 없이 & 가까이 대야 한번에 잘 찍히는 것 같다. 한 번에 잘 인식할 수 있도록 개선이 되면 좋겠다.

그러나 한번 인식을 하면 순식간에 제품을 정확히 검색해주니 기특하기 이루 말할 수가 없다.
나는 얼마 전에 읽은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로 검색을 해봤다.



위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면 상단의 책 부분을 터치하면 된다.

 

반응형

 

 



그러면 위와 같이 책 정보로 바로 넘어간다. 리뷰를 읽을 수도 있고, 도서 구매 버튼을 클릭해서 인터넷 서점으로 곧장 갈 수도 있다.

서점에서 책을 직접 본 후에 인터넷 서점에서 바로드림이나 택배 배송을 받는 사람이라면 유용할 네이버앱의 기능이다.

모든 제품에는 바코드가 있으니까, 바코드만 있으면 모든 상품을 저렇게 검색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집에 있는 제품 하나를 검색해봤더니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떴다.


코리안넷이라는 곳이 어떤 기준으로 상품이 등록되는 지는 확인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여튼, 서점에서 책을 검색할 때 쓰는 것만으로도 나에게는 충분히 좋은 기능이라 추천한다.


관련글)

 

네이버 스마트 렌즈는 어디에 쓰는 걸까?

네이버 앱의 중앙 하단에 보면 동그란 원이 있지요. 이걸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의 하나가 '스마트렌즈'인데요. 사실 최근까지 써본 적이 없다가 궁금해서 한 번 테스트해봤어요. 이미 아시는 분

nowaround.tistory.com

 

:: 교보문고 도서검색, 이젠 손쉽게 바코드로 하세요

 

아직도 교보문고에서 '제목'으로 검색하시나요? 훨씬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지난 번 포스팅에서 네이버앱의 QR바코드로 책 겉표지에 있는 바코드를 찍어서 곧장 책 검색결과를 보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해당 내용은 글의 맨 아래 '관련글'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책

nowarou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