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교보문고앱에서 제목말고 '바코드' 사진찍어 간편하게 검색하는 법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2. 3. 15. 12:06
반응형


지난 번 포스팅에서 네이버앱의 QR바코드로 책 겉표지에 있는 바코드를 찍어서 곧장 책 검색결과를 보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해당 내용은 글의 맨 아래 '관련글'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책을 좋아하고 서점에 자주 가는 분들이라면 교보문고를 자주 찾으실 거에요.
매장에서 책을 보다가 마음에 드는 책이 있으면 인터넷 교보문고 카트에 담으실 텐데요.

 

 


이때 책 제목을 하나하나 타이핑하지 않고

한번의 사진촬영으로 교보문고 어플에 손쉽게 책을 담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우선 교보문고 앱을 열어서 검색창 옆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돋보기 아이콘 오른쪽에 아이콘이 2개 보입니다.


하나는 마이크이고, 하나는 바코드죠.
우선, 바코드 사용방법부터 알아볼게요.
먼저 바코드를 클릭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아래 사진과 같이 카메라의 빨간선을 책의 바코드에 갖다대었어요.


"바코드를 화면에 가까이 맞추면 더 정확히 인식합니다"라는 메시지도 보이시죠?


그렇게 따라해줍니다.

 

 

 

 

 



그럼 바로 아래 사진처럼 내가 찾던 책이 검색결과로 짠~하고 나타납니다!


상단에 보시면 979~~~~로 시작하는 숫자가 보이시죠.


이숫자가 바로 카메라가 인식한 책의 '바코드 번호'에요. 신기하지요?

 

 

 

 

 


어, 그런데 혹시 카메라가 안 되시는 분이 계실까요?


그렇다면 교보문고 앱 설정에서 카메라에 접근을 '허용안함'으로 해놓아서 그럴 거에요.

이런 경우에는 앱설정에 가셔서 아래와 같이 카메라를 활성화시켜주세요.


만약 음성으로 검색을 하고 싶다면 마이크도 함께 활성화해주세요.

 

 

 

 

 

 


교보문고 앱에서 바코드를 활용하는 위와 같은 방법도 있지만,


음성으로 책을 검색할 수도 있어요.


이번에는 음성검색으로 책을 찾아볼게요.

먼저, 아래 화면에서 우측에 있는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음성검색'이라고 뜨면서 음성을 인식하는 상태가 되는데요.

 


이때, 저는 제가 예시로 찾고자 하는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를 스마트폰에 대고 말했어요.

 

 

 

 

 

 

그러자, 화면에 다음과 같이 나왔어요.

 

 

 

 

반응형

 


이 중에 저는 제가 찾는 결과와 100% 일치하는 맨 위의 것을 클릭해주었습니다.

 



 

 

 

 

 

 

 


짠~~이렇게 책을 곧장 쉽게 찾아줍니다!

참고로 예스24에도 혹시 이런 기능이 있나 해서 봤는데,


아래 화면에서 보이듯이 바코드나 음성검색 아이콘을 찾아볼 수 없었답니다.

 

 

 

 

 

 

 

 



교보문고에 자주 가시는 분들이라면 이제는 제목말고 바코드로 검색해보세요~
검색에 드는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실 수 있을 거에요^^



 

책의 바코드를 사진찍어 곧바로 책 검색결과 보는 방법 ( feat.네이버 QR 바코드)

우리가 오프라인 서점에 가서 책을 보고 나서 매장에서 바로 구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온라인 서점 카트에 넣어두는 경우도 있다. 스마트폰으로 서점 어플을 열고 책 제목을 타이핑하는 건 꽤

nowaroun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