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책과 물건 리뷰

나뭇결 수채화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2. 12. 25. 22:46
반응형

내돈내산 참고도서: 누구나 그릴 수 있는 기초 수채화/왕건걸 저, 이종문화사 | 2019년 출간



 

 

 사진을 찍어두었는데 두 어장 날아가고 이것만 남았다.

 

다행히 완성본이 남았다.

 

단순한 그림이었다.

 

나무판 기둥을 그리는 그림인데, 역시나 내가 선택했다면 그릴 생각하지 않았을 소재다.

 

이렇게 쉽고 단순한 건 그리기 재미없지, 생각할 수 있는데 막상 그려보면 만만치 않은 소재들이 많다. 예를 들어 빙하가 그렇고 구름이 그렇다.

 

그림을 연습할수록 단순한 소재를 그려보는 게 대단히 중요하다는 걸 깨닫는다. 기본기가 되기 때문이다.

나뭇판 하나만 덩그러니 그릴 일은 당연히 없다.

 

그러나 그림 한 장 안에 나뭇판이 꾸석탱이에 들어가야 할 수도 있는 것이다.

 

빙하 하나를 그릴 일은 잘 없을 지 몰라도 빙하와 북극곰과 바다와 하늘을 동시에 담아야 하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질 수도 있는 것 처럼.

 

볼펜 하나는 그리기 우스워보이지만 결코 우습게 보지 말자는 게 요즘 드는 생각이다.

 

주변에 흔하게 보이는 걸 그려보라는 그림초보자들에게 하는 전문가들의 조언이 새롭게 다가온다.

 

그것은 아이러니 하게도 그림을 그려보면서 깨닫게 된다는 게 포인트다.

 

조만간 빙하 그리기 연습에 도전해보고 싶다.

 

.

 

 

 

 

 

 








#누구나그릴수있는 #기초수채화 #기법 #수채화 #연습 #책 #초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