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책과 물건 리뷰

튀기기- 별이 빛나는 밤하늘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2. 12. 27. 13:00
반응형

 

*내돈내산 참고도서: 누구나 그릴 수 있는 기초 수채화/왕건걸 저, 이종문화사 | 2019년 출간

 
 

 

 

별 많은 밤하늘은 아마도 처음 그린다.

 

과정은 꽤나 심플한 편이지만, 저렇게 가운데 부분이 오로라처럼 빛이 나는듯이 그리기란 안 됐다.

 

어떻게 그렸는지 설명이 되어있지 않아서 아쉬웠다.

 


우선 색을 준비했다.

보기와 달리 너무 밝거나 어두울까봐 못 쓰는 종이에 색을 칠해보면서 선별.

 

 

 

 

3면에 고루 붙인 마스킹테이프. 그동안 자주 안 썼는데 이러면 금방 쓰겠다.

 

 

 

 

 

(중간 사진은 찍지 못했고,  마무리 작업부터 사진을 찍었다)

 

칫솔을 이용해서 물감 방울을 자잘하게 튀기는 작업이다.

 

티타늄 화이트 색을 사용했다.

 

 

 

 

 

 

 

 

수채화 그릴 때 용도로 써온 칫솔. 

 

그 전에 쓴 파란색 물이 살짝 들어 푸르스름한데 괜찮겠지 싶어 gogo.

 

역시나 문제가 안 됐다.

 

 

 

 

 

칫솔 튀길 때 손말고 다음엔 붓대를 써볼까보다. (손에 물감 묻는 거 안 좋아하는 편.)

 

 

 

 

 

물을 전체적으로 바른 후 색을 칠했는데 납작붓으로 그렸다는 게 그림에 보인다.

진한 남색 계열로 칠한다고 칠한 건데 왜 저렇게 흐린지...

농도조절 여전히 어렵구나.

 

어쨌든 드디어 완성이다. 재미있었다.

 

 

#누구나그릴수있는 #기초수채화 #1일1그림 #기법 #수채화 #연습 #책 #초보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