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침대시트 정리가 필요해서 집게를 구매했다.
수시로 시트 끝자락이 바닥에 끌려서, 밑으로 밀어 넣는 게 일이고,
아침마다 구깃구깃해진 시트 정리하는 게 어렵고 번거로웠다.
처음엔 다이소에 검색해봤더니 안나오고 다이소에서 샀다는 사람들이 납짝 고무줄을 사서 그걸 꿰매어 고정을 했다는 후기밖에 없었다.
그렇게 해볼까 했는데, 그건 침대 커버나 매트가 침대사이즈와 또같을 때라야 적용이 가능했다. 내 경우처럼 침대 시트나 커버가 침대 사이즈보다 크면 그렇게 하기도 어렵다.

인터넷을 둘러보니 침대시트 고정이란 게 단순해서 그런지 종류가 1자형, 원형, Y형 정도였다.
처음엔 원형을 살까 싶었는데 가격이 좀 있었던가 아니면 배송이 시간이 걸렸던가.
원형은 리뷰가 별로 없고 1자형 Y자형에 사람들 리뷰가 많았다.
집게라고 해봐야 기능은 거의 비슷하고 가격도 몇 천원이라 쿠팡에서 리뷰 많은 걸로 주문했다.
내 경우 매트리스 위에 기본 커버를 덮고, 그 위에 또 얇은 담요를 깔기 때문에 2 가지 종류를 사봤다.
어느 것이 됐든 잡아주긴 잡아줄테고 무슨 차이인지는 써보면 알 것 같았다.
그걸 비교해놓은 리뷰가 없었다. 그래서 둘을 써본 리뷰를 올린다.

하나는 코멧 홈 침대시트 고정 집게다( 4개입)

그리고 또 하나가 MD 글로벌 침대시트 고정집게 Y형 (화이트) 4개입이다.

침대시트 밑이라 눈에 띄지도 않고 가격도 싸니까 그러려니 하는데 실밥이 여기저기 나와있긴 하다.
그래도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으니 넘어간다.


위 사진처럼 두 제품 모두 집게가 이중 구조다.
한번 위아래로 집어주고 고 그 위에 또 한번 덮어주는.

집게를 사용하기 전 시트 모습.
매번 어김이 없이 이렇게 된다. 구깃구깃.

그런데다가 한쪽으로 시트가 치우쳐지기 일쑤였다.
곧장 설치(?)를 시작했다.
먼저 기본 매트리스 커버를 고정할 건데,
여기엔 ㅡ 자형을 써보기로 했다.

우선 침대를 일으켜 사진처럼 세운 후,

모서리 한귀퉁이를 골라 시트에 집게를 고정하기 쉽게 정리를 해줬다.

침대 시트가 여분이 많이 남는 편이라 예쁘게 접기 쉽지 않았지만, 그래도 각은 잡아줘야 집게가 집힐 것이므로...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몰라서 쿠팡 상세페이지를 들어가봤는데 예시가 다양하게 나와있지를 않았다.
예시에 나온 건 시트와 매트리스 사이즈가 거의 똑같은 경우였다.
나는 두 사이즈가 달라서 그냥 내 상황에 맞게 해보는 수밖에 없었다. 두 제품 모두 길이 조절이 가능한데, 일자형의 길이는 아래와 같다.
위에 꺼는 최소 길이이고, 아래는 최대로 늘린 길이다.
30센티 미터 자로 쟀을 때이므로 대략 50 센치정도 된다고 보면 되겠다.

먼저, 아래 사진처럼 클립 한쪽을 침대 테두리 가운데에다 약간 튀어나온 부분을 잡고 집어줬다.
이 작업을 혼자 할 거라면 미리 클립을 입을 열어두는 게 좋다.
한 손으로는 시트 매무새를 잡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중간에 집게 입을 열려고 하면 손이 모자란다.

그런 후, 다른 한쪽 클립을 우측 시트 귀퉁이쪽으로 잡아당겨 집어줬다.

이때 양쪽에서 당겨진 상태에서 집게를 손에서 놓칠 경우 어디로 튕겨나갈지 모르니 조심하자.
끈이 짧아서 대수롭지 않을 수 있지만 조심해서 나쁠 거 없으니까ㅡ.


한 사람이 시트를 접은 쪽을 잡아주고 한 사람이 집게를 집는 역할을 맡으면 좋다.
드디어 하나 했다!

제법 괜츈!
어차피 고정만 잘 되면 되고, 밑에 있어 안 보일 거다.

만약 손이 모자랄 경우에는 집에 있는 소품을 이용해서 위 사진처럼 시트를 집어 놓는 것도 방법이겠다.

다른 한쪽도 집게 고정 완성!


내려놓고버니 침대 시트가 좀 튀어 나오는데 어차피 커버 한번 더 씌울거다.

반대편 시트가 매트리스 밑에 깔려있어서 뺄 수가 없어서 반대 방향으로 메트리스를 다시 세웠다.
세우는 건 침대에 따라 꽤 무거울 수 있다. 반복해서 말하지만 2인이 같이 하면 좋다.

침대 시트를 정돈할 때는 최대한 얇게 정돈해줘야 한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집게 입이 작아서다.
많이는 안 집힌다.
최대한 집을 수 있는 게 0.5 센티미터~1 센티미터 사이다.
다시 작업으로 돌아가서ㅡ.

아까와 마찬가지로 가로 방향을 세운 침대 중앙쯤에 집게를 집되, 약간 사선으로 집어준다.
매트리스 커버를 정돈해주고, 나머지 작업은 아까와 동일하게 하면 된다.





일자형은 양쪽을 다 하고 나면 가운데 부분에 집게가 저렇게 각기 다른 방향으로 된다.

일자형 4개로 4개의 모서리를 고정한 후 시트 모습이다.
중앙에 집다보니 저렇게 매트리스 모서리 가운데에 집게가 빼꼼이 나와있다.
뭐 이정도면 그러려니 한다.
여기서 뭘 더 어떻게 할지 생각이 나지 않는다.


작업 후 모습이다. 이렇게 평평하게 잘 정돈되는 것을! 이만하면 되었다!!

이번에는 얇은 담요를 고정할 차례다. 이번에 사용할 집게는 Y자 형이다.
담요의 고정은 커버 고정보다 한결 쉬웠다. 이미 매트리스 커버가 한번 잡아주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이다.

담요도 매트리스 커버와 마찬가지로, 매트리스 보다 넉넉히 큰 사이즈다.
그래서 모서리 네 귀퉁이를 정돈해가며 작업해줬다.



써보니까 Y자형이 ㅡ 자형보다 안정감이 있고 조금 더 수월하다.
다만 담요가 여리여리하고 보드라운 소재라서 실밥이 잘 풀린다면?
집게를 적게 집는 편이 담요 손상방지에 나을 것 같다. Y자형보다는 일자형이 낫겠다.

얇은 담요까지 고정한 모습이다.
담요가 신축성이 있는 소재라서 집게가 집힌 부분이 더 많이 당겨졌는데, 아쉽지만 스래도 이만하면 됐다. 시트 펴느라 매번 번거로운 거 이제 끝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이소 - 반투명 안개엠보 창문 시트지 vs 무점착 윈도우 시트지
다이소에서 창문에 붙일 수 있는 시트지를 구매했다. 자외선 차단용은 아니고 투명한 창유리에 불투명한 효과를 줄 목적이었다.처음에 고른 제품이 반투명 창문 시트지다. 붙였을 때 너무 빛을
nowaround.tistory.com
이케아 액자, 못 없이 벽에 걸기 (feat.끈 2개, 다이소 꼭꼬핀 2개)
액자 정보 : 이케아 크노팽 knoppang 604.273.06(사이즈: 50x70) 이케아에서 액자를 구매했다.포스터 사이즈로 무게가 제법 있는 편. 벽에 못 질을 하지 않는 방법으로 걸기 위해 다이소에서 꼭꼬핀을 샀
nowaround.tistory.com
옷걸이형 제습제 리필해서 재사용 하는 방법
사계절 옷장이 습한 편이라 옷을 보호하기 위해서 곰팡이 방지가 필수다. 가방이나 옷에 곰팡이가 핀 적이 있어서 이후로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 단단한 플라스틱 통에 염화칼슘을 담아두는 방
nowaround.tistory.com
이마트에 브리타 필터 수거함이 있다
브리타 정수기 필터를 수거신청하려면 9개 이상을 모아야하는데 이게 시간이 걸리고 자리를 차지 한다.이마트에 가면 갯수에 상관없이 배출할 수 있는 [가플지우 플라스틱 수거함]이 있다. 여기
nowaround.tistory.com
보아르 모아 공기청정제습기 M1000 - 필터가 이렇게나 더러워졌다
올해 보아르 모아 공기청정제습기를 구매해 쓰기 시작했고, 며칠 전 공기청정에 들어와야할 등에 사진처럼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깜빡이기 시작했다. 필터 교체를 알려주는 불빛이구나 알아채
nowaround.tistory.com
핸드폰에서 로그인 유지가 안되고 자꾸 로그아웃 된다면?
최근에 사파리로 인터넷을 할 때마다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자꾸 보였다.평소에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로그인이 유지가 되어서, 접속할 때마다 내 계정에 매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nowaround.tistory.com
가열해도 되는 요리용 올리브유
이전에 가열해도 되는 요리용 올리브 오일에 관한 글을 올렸다.그때 소개한 브렌드는 델파파 라는 제품이었다. 최근에 다른 브랜드의 올리브 오일을 발견해서 포스팅해본다. 현재 먹고 있는 제
nowaround.tistory.com
이케아 갈색 액자 -뢰달름(50x70 cm) 사용 이틀 만에 추천에서 비추천으로
RÖDALM 뢰달름 액자, 호두나무 무늬, 50x70 cm 얼마 전, 이케아 온라인 사이트에서 배송료 3,000원 포함해서 27,900원에 구매했다. "가장 좋아하는 사진으로 장식해 보세요. RÖDALM 뢰달름 액자는 모던한
nowaround.tistory.com
#침대
#커버
#담요
#고정
#시트
#매트리스
#메트리스
#정리
#정돈
#숙면
#자취방
#침실
#구겨지지
#침대커버고정
#매트리스커버집게
#구김방지
#침대시트고정
#침대고정클립
#매트리스밴드
#침구정리꿀템
#침대정리용품
#침대생활용품
#침대흘러내림방지
#침대커버밀림방지
#침실정리템
#침구슬립방지
#침대집게리뷰
#매트리스스트랩
#침대커버정리방법
#자취방필수템
#숙면을위한팁
#침실꿀템
#침대꾸미기
#추천템
굿노트- 손가락으로 형광펜 긋는 법 (애플펜슬 없을 때)
애플펜슬 없이 외출한 날, 굿노트를 쓰고 싶을 때가 있다. 주로 쓰는 기능 중의 하나가 형광펜인데, 이럴 때 펜슬 대신 손가락으로 형광펜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형광펜 기능을 활성화한 후
nowaround.tistory.com
'내돈내산 책과 물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안성에 훌륭한 미술관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뮤지엄319> (4) | 2025.06.10 |
|---|---|
| 경기도 안성 대형 북카페 겸 미술관 [힐가텐] (7) | 2025.06.08 |
| 잠실 장미상가 <뽀빠이분식>내돈내산 솔직 후기 (8) | 2025.05.31 |
| 동대문구 용두동 <임오네 쭈꾸미 3호점>내돈내산 솔직 후기 (0) | 2025.05.26 |
| 국산 유기농 레몬 100%로 만든 레몬즙 (0) | 2025.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