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부 (에코프로 외)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의 꿈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2. 3. 17. 14:18
반응형

2022-03-15 기사

 

이동채 에코프로그룹 회장의 꿈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기업을 경영하면서 원대한 꿈이 있었다. 그 꿈은 에코프로그룹 임직원 2300여명의 꿈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 꿈은…"

이동채 에코프로그룹 회장은 자신의 꿈을 말하는 대목에서 목이 메었다. 지난달 28일 온라인을 통해 미래사업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에서다. (중략) 물을 한 모금 마신 그는 힘겹게 말을 이어갔지만 목소리는 떨렸다.
(기사내용 중에서)

궁금해서 해당 영상을 찾아봤다.

 

출처:에코프로

지난 2월 28일에 이 영상을 보다가 중간에 꺼서 보지 못했는데 44분 정도에 가면 해당 내용이 나온다.

잘 들어보면 이 동채 회장은 이런 말로 발표를 마무리한다.



“제가 에코프로를 퇴직하여 청계천에서 전철을 타고 가면 옆좌석에 아주머니들이던 대학생들이던 우리 에코프로라는 최고의 회사에 취칙해서 기쁘다는 이야기를 귀담아 듣는 그런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던 것이 저의 꿈이었습니다."

"저는 이 꿈을 위해서 회장의 무거운 짐을 마다하지 않고, 또 저로 하여금 헝가리 공사현장에 보내도 마다하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포항 현장에 있는 캠퍼스에 안전 보안 요원이 되어서도 이 꿈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업 회장의 발표를 들어본 적이 거의 없어서 다른 회장들은 이런 공식 석상에서 어떤 말을 하는 지 모르겠다.

앞으로 회사를 더 성장시켜서 모두가 알만한 그런 대기업이 되고 싶은 게 꿈이라는 이야기. 중견기업을 이끄는 회장이 할 수 있을 법한 말인 것도 같다.

그런데 마지막 말은 또 무슨 의미인지 ...갸우뚱해진다.

 


자신을 멀리 헝가리 공사 현장에 보내도, 포항 캠퍼스의 안전 요원이 되어도 괜찮으니 에코프로에 남도록 해달라는 것인가.

그동안 애착을 가져온 회사를 떠난다는 건 자신에게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는 의미로 들려서 조금 마음이 짠하다.

3월 며칠이었던가. 이 회장이 회장직은 유지하고 대표이사직을 내려놓는 것으로 일단락되었으니, 뭐 더 생각할 것은 없겠다.


관련기사)

 

이 회장 용퇴없이 간다던 에코프로그룹, 경영진 전면 물갈이

이 회장 용퇴없이 간다던 에코프로그룹, 경영진 전면 물갈이

view.kakao.com


더벨 기사의 후반부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있다.

이 회장의 초기 대응은 다소 아쉬움이 남는다.

공식 사과와 미래비전 계획을 밝힌 것은 사고 후 약 한달 반 지난 시점이다.
...시간은 걸렸지만 정공법을 택한 셈이다. 그리고 며칠 만에 공시를 통해 시장에 공표했다.

얼마 전 이 회장의 막내동생 이선이 TTC에듀 대표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 볼 기회가 있었다. '은둔의 경영자' 이 회장과 달리 쾌활한 성격의 소유자였다.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여론을 반전시키기 위해 주주로서 지원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오빠는 매우 책임감이 강하고 빈말을 하지 않는다"면서 "화재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직원에 최고의 예우를 한 후 대책을 마련하느라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회사장에 준하는 예우와 유가족 보상에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이선이 씨가 누구인지 찾아봤다.

제목에는 이선아 라고 적어놓고 본문에는 이선이 라고 적혀있다.

 

이선이 씨가 맞는 걸로 보인다.


 

 

험비(Humvee) 전기차 근황

험비(Humvee) 전기차 근황   사실 험비라는 이름은 군에서 사용하는 명칭이기에 민간용은 허머(Hummer)라고 불리며, 정확한 명칭은 GMC HUMMER EV다 &n

bltly.link

 

테슬라, 전기차 가격 올렸다… 최대 200만원 인상

테슬라가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전기자동차 가격을 올렸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로 니켈 등 전기차 배터리 원자재 값이 폭등했다는 이유에서다.14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는

bltly.link

 

“푸조·DS 지역별 보조금 확인하고 전기차 시승하자”

푸조 전기차, e-208 및 e-2008 SUV. [사진=스텔란티스]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스텔란티스코리아는 푸조와 DS 오토모빌이 전기차 3종을 대상으로 각 차량의 지역별

bltly.link

 

전기차 하부에 고압수 쏴도 될까?

자동차 세차 모습. [사진=픽사베이]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겨우내 눈밭을 누비고 미세먼지를 뒤집어쓴 내 차에 대한 죄책감일까, 봄볕에 오염이 더 잘 보여서일까. 봄은 세차족

bltly.link

 

나는 SOLO : 초소형 전기차

마이크로 마이크로리노      제니도 ‘빛이 나는 솔로’라고 했다. 예쁘고 귀여운 전기차를 타며 솔로 라이프를 즐기는 건 어떨까.

bltly.link

 

전기차·오토바이 보조금 지급에 이커머스 나섰다 

티몬이 E모빌리티 기획전을 열었다. /사진=티몬 제공 [한스경제=박슬기 기자] 이커머스 업체가 전기차, 전기 오토바이 판매에 나섰다. 정부가 전기차·오토바이

bltly.link

 

[타봤어요]가성비 '갑' 전기차 자리 노린다…쉐보레 볼트EV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지난해부터 국내 전기차 시장에 여러 모델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고민도 덩달아 깊어지고 있다. 적당한 가격과 성능을 갖춘 전기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bltly.link

 

나도 전기차 투자자

[나도 전기차 투자자] 소식을 챙겨보시려면, 오른쪽 위 노란색버튼(ch+)을 눌러주세요.

pf.kakao.com

 

TMAP 전기차 충전에 환경부 급속 충전기도 ‘쏙’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TMAP을 이용해 전기차를 충전하는 모습 TMAP QR결제로 환경부 충전기를 사용중인 모습 종합모빌리티 플랫폼 TMAP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기

bltly.lin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