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부 (에코프로 외)

명성티엔에스 2년 연속 감사보고서에서 '의견거절', 상장폐지 위기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2. 3. 31. 18:17
반응형

 

2022.03.30 기사

 

'상폐사유 발생' 명성티엔에스, 경영 정상화 이뤄낼까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거래정지 상태에 놓여 있는 코스닥 상장사 명성티엔에스에 대한 주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2년 연속 감사보고서에서 '의견거절'을 받아 상장폐지 위기

www.inews24.com

 

기 업 개 요

동사는 2001년 설립돼 2018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당사는 섬유기계로 축적된 경험과 다양한 제작기술을 기반으로 LCD 편광필름 소재를 생산하는 설비, 이차전지의 핵심소재인 분리막을 생산하는 설비, 기타 OLED를 생산하는 후공정 설비 등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

삼성디스플레이 TFT LCD공정의 대부분을 당사의 설비가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됨.

출처 : 에프앤가이드
 

 

명성티엔에스는 현재 거래정지 중이다.
 

2022.03.29 주주총회결과 출처 DART

 

 
2022.03.28 공시 _출처 DART

 

명성티엔에스는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 등의 사유로 지난해 3월 투자주의환기 종목으로 지정됐다.

문제는 이번 감사보고서에서도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임을 공시해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가 추가됐다는 점이다.

명성티엔에스의 감사를 맡은 신한회계법인은 명성티엔에스의 재무상태표에 대한 감사증거가 미비하다고 지적했다.

또 횡령·배임 등이 내부통제·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충분한 증거도 확보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아이뉴스 기사 중에서

 

 

과거 명성티엔에스 관련한 기사를 찾아봤다.

 

검찰, '옵티머스 연루' 해덕파워웨이 자회사 前부회장 구속영장

옵티머스자산운용(옵티머스)의 펀드 사기 및 정·관계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옵티머스와 범행을 공모한 선박 부품 제조업체 해덕파워웨의 또 다른 관계자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www.asiae.co.kr

고씨는 코스닥 상장사 명성티엔에스의 오모 회장(55)과 공모해 세보테크 자금 30억원을 빼돌려 코스닥 상장사인 셈코 인수 계약금에 쓴 혐의를 받고 있다. (기사 내용 중)

 

 

명성티엔에스, 소액주주협의회 가짜 뉴스... 법적 대응 고려 - 위키리크스한국

2차 전지 분리 막 생산 설비 업체 명성티엔에스(257370)는 28일 \"소액주주협의회에서 배포해 언론에 보도된 회사 자금 50억 원 횡령 보도는 허위사실\"이라고 밝혔다.명성티엔에스 김준규 대표이사

www.wikileaks-kr.org

 

이와중에 명성티엔에스 최대주주인 피엔티는 2022.03.31 주주총회결과 공시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내놓았는데, 처음 듣는 이야기다.

태양광??

풍력에너지???

전기자동차 충전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