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읽지 않는 메일을 지우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방법 (feat. Daum)

지금식량 미래식량 2022. 6. 17. 10:51
반응형

 

다음 메일을 열어보니, 아래와 같이 공지사항 하나가 보였어요.

 

[안내] 환경을 위한 '그린 디지털' 캠페인, 지금 참여해보세요! 라는 작은 공지문을 클릭하자,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왔어요.

 

 

 

 

 

 

 

 

 

<메일을 가볍게, 지구도 가볍게> 미션소개
- 기간: 5월 30일(월) ~ 6월 30일(목)까지
- 참여방법


1. Daum/Kakao 메일에서 에코모드를 설정합니다.

2. 카카오같이가치 > '모두의행동'에서 행동하기 버튼 클릭 > 에코모드를 응원하는 마음을 인증합니다.

3. 인증 1건당 카카오에서 탄소 중립 숲을 위해 1,000원을 기부합니다.

4. 진행 중인 3개의 행동 모두 참여 시, 친환경 리워드에 자동 응모됩니다.

※ 에코모드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1. 메일설정 > 메일함관리 > 자동삭제기간 > 휴지통, 스팸메일함 기간 설정 가능
2. 메일설정 > 스팸관리 > 스팸메일 보관 기간 > 스팸메일함 기간 설정 가능

모두의행동 : 그린디지털 캠페인 보러가기 ►
https://together.kakao.com/actions/projects/2/mission

작은 습관으로 바꾸는 환경 보호,Daum 메일X같이가치와 함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평소 다음의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사회에 유익한 캠페인을 참여하곤 했는데요.

 

위 공지 안에 담긴 링크를 타고 가면 돈 들이지 않고 1천원을 숲 조성에 기부할 수 있어요.

 

 

 

메일은 대표적으로 쓰는 한 두 계정을 주로 사용하기 마련인데요.

 

예전에 제가 1년에 한 두번 로그인할까말까 한 메일계정에 오랜만에 들어가자 1000+개가 넘는 메일이 폭발직전인 적이 있었어요.

 

데이터센터를 가동하는데 에너지가 많이 든다는 걸 알고 난 뒤로는 중요하지 않은 SNS의 알림 수신을 중지했답니다. 또한 스팸이나 더는 보지 않을 메일 역시 그때그때 삭제해주는데요.

 

 

 

Daum 메일함에서 자동삭제 기간 설정을 따로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래 캡쳐화면에서 보듯이 7일 후 자동삭제 또는 15일 후 자동삭제 둘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더라구요.

 

스팸을 막기란 어렵고, 스팸함에 흘어가는 스팸의 99%는 실제로 스팸이죠.

 

가급적이면 오래 둘 것 없이 짧은 시일에 비워버리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반응형